본 규정은 YAMCO(이하 ‘회사’라 합니다)가 웹사이트(www.yamco.kr)를 통하여 제공하는 상담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라 합니다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환불에 대한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 

  1.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, 제공하지 않게 된 경우,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계속 제공이 어렵다는 사실을 공지한 후, 회사가 납부 받은 상담료를 환불 금액 계산식에 따라 정산한 후 남은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하여 드립니다.

환불 금액 계산식: 납부 상담료 – (결제 시점 상담사의 단회권 판매가 * 진행 횟수)

-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 

1)회사의 등록이 말소되거나 폐지된 경우 또는 서비스 제공의 정지명령을 받은 경우

2)회사 설립 운영자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

3)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, 회사가 사업 종목의 전환, 사업의 포기, 업체 간의 통합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게 된 경우

 

  1. 이용자가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

 

1)환불 금액 계산식: 납부 상담료 – (결제 시점 상담사의 단회권 판매가 * 진행 횟수)

-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① 납부 상담료 : 가격 할인 및 쿠폰 등을 적용하여 실제 결제된 금액

② 결제 시점 상담사의 단회권 판매가: 상담사별로 상이.

③ 진행 횟수: 상담을 진행한 횟수 또는 예약 후 미접속 등으로 차감된 횟수의 합

④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상담상품권 등을 구매한 경우, 구매한 상품을 사용하기 이전 시점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 요청 할 수 있습니다.

 

2) 환불 기준

① 상담 예약 전 혹은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전: 환불 신청시 100% 환불

②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이내: 환불 신청시 0.5 회 차감 (결제 시점 상담사의 단회권 판매가*0.5)

③ 상담 시작 후: 환불 불가

④ 예약된 상담 시간에 접속하지 않은 경우: 1회 차감, 차감된 횟수에 대해서는 환불 불가

⑤ 구매한 상담권의 ‘사용 가능 기간’이 종료된 후: 환불 불가

⑥ 프로그램권의 경우 각각 진행 횟수 기준으로 동일한 규정이 적용됩니다.

 

3) 기타

① 환불 금액은 1의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계산합니다.

② 기간 내에 상담사가 응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상담을 진행하지 않고 사용 가능 기간이 종료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.

③ 쿠폰 및 프로모션 가격으로 결제한 경우 잔여 횟수가 남아 있더라도 환불 금액 계산 식에 따라 환불 금액이 0원 이하일 경우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④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 결제의 경우 결제 대행사의 정책에 따라 환불수수료(660원)가 별도로 공제됩니다.

⑤ 휴대폰 결제의 경우, 결제한 달에 환불 신청한 건이 아닌 경우 환불수수료(총결제액의 6.6%)가 별도로 공제됩니다.

⑥ 기술적 문제(시스템 오류) 또는 상담사의 잘못으로 인해 진행되지 못한 상담 횟수는 예약 시간과 관계 없이 환불의 대상이 됩니다.

 

 

III. 환불 수단 및 소요 기간

1) 결제 시 사용하신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.

2) 환불 접수는 최대 1~2일 소요됩니다. (영업일 기준)

3) 환불 접수 이후 환불 소요 기간은 결제 수단별로 상이합니다.

 

 

  1. 환불 신청 방법

웹사이트 내 일대일 문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 환불 시에는 사용하시는 닉네임, 결제 수단(카드/무통장입금), 환불 사유를 말씀해주셔야 정확하고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. 특히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 결제의 경우 환불 받으실 계좌, 예금주명을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환불 진행이 가능합니다.

* 사용 후 남은 금액은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. 단, 환불은 최초 결제 금액 내에서만 가능합니다.

 

  1.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회사의 면책

1)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 회사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한 사전 고지를 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.

2) 회사 및 회사와 계약한 상담사를 제외한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후 고지를 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.

 

  1. 강제탈퇴

이용자가 이용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환불 요청 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이루어집니다.